"Editplus" 와 "Visual Studio 2010" 컴파일러 연동하기
C/C++ 코딩을 할 때 알고리즘을 풀이 하거나 기본적인 테스트를 위해서
Visual Studio를 실행하면 너무 무겁기에 Editplus 를 사용하는 편이다.
하지만 Editplus는 컴파일러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Visual Studio에 있는 컴파일러를 사용하기로 한다.
먼저 환경변수 등록을 해야 한다.
[컴퓨터] -> [속성] -> [고급 시스템 설정] -> [환경변수]
[시스템 변수]
1. Path 항목에 2가지를 추가한다.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10.0\VC\bin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10.0\Common7\IDE
2. 새로 만들기를 눌러 "LIB" 항목을 새로 만들고 다음 경로를 추가한다.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10.0\VC\lib
3. 새로 만들기를 눌러 "INCLUDE" 항목을 새로 만들고 다음 경로를 추가한다.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10.0\VC\include
★ 경로를 추가할 때 다른 값들과 구별되기 위해서 세미콜론 ";"을 반드시 넣도록 한다. ★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그 다음은 EditPlus 에서의 설정 내용
[도구] -> [사용자 도구 구성] -> [Group1] 에서 -> [추가>>]
메뉴제목 : C/C++ Compile (적당히 적는다.)
명령 : 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10.0\VC\bin\cl.exe
인수 : $(FilePath)
디렉토리 : $(FileDir)
(출력 내용 캡처 항목을 체크한다.)
메뉴제목 : Run (적당히 적는다.)
명령 : $(FileNameNoExt)
인수 :
디렉토리 : $(FileDir)
★ EditPlus 설정을 마치면 적용을 누르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켜야한다. ★
컨트롤 + 1 => 컴파일
컨트롤 + 2 => 실행
다음과 같이 내용이 출력되면 제대로 설정되었다.
★ 하지만 kernel32.lib 파일이 없다고 나올 경우 ★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SDKs\Windows\v7.0A\Lib 여기서 Kernel32.lib 파일을 찾아서
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 10.0\VC\lib 이쪽으로 복사 붙여넣기 해준다.
'프로그램 > 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값에 의한 호출(call by value)과 참조에 의한 호출(call by reference)에 대한 이해 C언어 (0) | 2016.12.05 |
---|---|
[C] 스택(Stack), 힙(Heap), 데이터(Data)영역 (0) | 2016.11.29 |
C언어] switch 문 (스위치) 사용법 예제; switch-case-default Statement x함수 (0) | 2016.11.29 |
C언어 포인터 기본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자. (0) | 2016.11.29 |
C언어 구조체 (0) | 2015.10.05 |